반응형
2016 개편된 공무원 연금은 박근혜의 업적, 30년 재직 시 국민연금 대비 2.4배 격차
2016년 개편된 공무원 연금을 보고 국민연금과 비교 자료도 봅니다. 그리고 일반 네티즌들의 의견도 가져다 둡니다.
국민연금, 공무원 연금 비교
표가 좀 보기 어렵게 되어 있습니다. 아래 표와 동시에 보는 것이 좋습니다.
공무원연금 보험료 부담율이 7%, 국민연금의 4.5%입니다.
공무원 연금은 평균 30년 정도를 부어야 하고, 국민연금은 23년 정도를 평균 지불합니다.
연금개시 시점은 차이가 있습니다.
그리하여 표1에서 말하는 두 연금을 수익률 차이가 최대 2.4배가 난다는 의미가 완성됩니다. 국민연금이 개편된 공무원연금보다 좋습니다 는 말이죠. 어느 정도 사실입니다. 납부액 대비 지급률은 국민연금이 분명 높습니다.
그래서 공무원 연금을 차라리 국민연금에 통합시켜달라 뭐 이런 소리가 나오는 겁니다.
개편이전 퇴직한 공무원의 연금액수는 신규 인용된 공무원의 예상 연금의 많게는 두배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. 그래서 개편된 것이고요.
*2016년 공무원연금, 사학연금까지는 개편되었지만 군인연금을 개편되지 못했습니다.
공무원연금, 사학연금 계혁은 박근혜 시절 긍정적인 업적이라 평가됩니다.
최근 있었던 대선토론에서 안철수가 개혁해야 된다는 연금은 국민연금입니다. 이 역시 100% 고갈 예정이기 때문에...
개편된 공무원 연금을 바라보는 네트즌을 댓글
- 박근혜 때 총대 매고 욕 먹어도 개혁함, 군인연금 손봐야 할 지금 대통령은 몸만 사린다.
- 박근혜 때 이건 잘했다.
- 신입 공무원들은 다들 국민연금 통합하고 싶어 한다.
- 신규임용만 뚜드려 맞은 거다. 개혁 전 공무원들은 그대로 타 먹고 있다.
- 국민연금 통합 인정한다. 대신에 공무원 신분보장, 고용안정성 포기하라, 사기업 다니는 직장인들은 언제 잘릴지 모르고 다니는데, 좋은 것만 쏙쏙 빼먹으려는 뷔페니즘
- 문재인은 박근혜 사면아 아닌 연금 개혁을 했어야 된다.
- 공무원 국민연금 가입 시 사기업 수준 임금 보장해주나?
- 공무원 월급 적다는 거 다 거짓말이다. 중소기업보다 많이 받는다.
- 9급 때만 최저임금보다 작다, 9급만 평생 하는 거 아닌 거 알지?
공무원 연금이 개박살 나도 아직도 공무원 인기는 식을 줄 모른다. 그만큼 먹고살기에 좋은 직업이 부족하다는 의미인듯하다.
반응형
댓글